오디오/시디피

야마하 GT-CD1 시디피---------------------------------------판매되었습니다.

아르페지오 오디오샵 2022. 3. 1. 17:48

야마하 GT-CD1 시디피 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원목판넬의 고급스런 디자인과 탑로딩 방식의 부드러운 조작감, 고음질에 만전을 기한 고급회로의 응축설계와 아나로그 출력부등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는 야마하의 명기 시디플레이어입니다.
디자인 민큼이나 온도감 있는 사운드의 감촉이 매력적이며, 전대역의 안정된 대역밸런스의 균형잡힌 음색으로 야마하가 추구하는 NATURAL SOUND의 격조있는 사운드를 들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전압 100볼트, 원박스 리모컨 있습니다. 상태 양호합니다.
판매가는 40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GT-CD1의 주된 규격

주파수 특성 2∼20, 000 Hz±0. 5dB
고조파왜율 0. 0015%이하(EIAJ)
다이내믹 레인지 100 dB이상
S/N비 120 dB이상(EIAJ)
체네르세파레이션 100 dB이상
와우&플러터 측정 한계 이하
정격소비 전력 30W
외형 치수 435W×160(리드 OPEN시 310) H×400Dmm
중량 24kg
출력 같은 축 디지탈 아웃×1
아날로그 밸런스 아웃(캐논)×1
아날로그 언바란스 아웃(RCA 핀)×1

GT-2000등의 레코드 플레이어에 채용된 GT(Gigantic & Tremendous) 사상을 도입한 CD 플레이어.
GT-CD1에서는, GT사상을 철저한 고강성·무공진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체 구조는 야마하의 목공 기술을 투입한 60mm 두께 고밀도 파티클 보드의 우드베이스에, 포금 주물 깎아 내는 메카 베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외장재에는 울림의 아름다운 아메리칸 월넛을, 피아노 피니쉬의 폴리에스테르 경면 마무리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우드 베이스에 2.3mm 두께의 철판을 뒷받침해, 대변 22mm의 육각 철주 4개로 60mm 직경의 핀 포인트 레그에 직결하고 있습니다. 이 레그는 나사 고정으로 하는 것으로 높이 조정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 한층 더 마그넷으로 탈착할 수 있는 레그 베이스도 부속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부 아래에는 D/A 컨버터 유니트를 8mm 두께의 알루미늄 블록에 의한 프레임 구조 섀시에 짜넣어, 우드 베이스에 결합하고 있어 모두에 논 플로팅·리짓트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부와 DAC부를 완전 분리한 세퍼레이트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분리된 플레이어와 DAC부를 감안하여 하나의 케이스에 담는 "일체형 분리 구조"로 하고 있습니다.

또, 마스터 클락을 DAC부에 두고, 플레이어부의 클락을 VCXO화하는 방식을 채용하는 것으로, 세퍼레이트 구조이면서 일체형 플레이어 수준의 저지터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메카니즘부는, 포금 주물을 전면 깎아낸 3kg의 하우징을 베이스로 디스크 플레이어를 구성한, 톱 엔트리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스핀들 모터에는 바닥에 철판을 붙여 정숙성을 늘린 샤프트 지름 4mm의 고 토크 브러시리스 모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 디스크 테이블은 황동을 깎아낸 후 고무를 굽기 연마해, 높은 정밀도를 확보하는 것과 동시에 가감속시에 슬립 등이 일어나는 일이 없도록 대처가 되어 있습니다.

디스크의 클램프 방식은 완전한 중력 방식으로 되어 있으며, 자중 160g의 황동 깎아 내림 스태빌라이저 클램퍼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가이드하는 것에 의해 높은 정밀도를 확보해, 한층 더 플레이어부 전체를 2번 앞으로 기울임으로써, 샤프트의 요동을 막아, 한편 샤프트 받침의 유막의 안정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 탑 엔트리를 위한 리드에는 연마한 10mm 두께의 강화 유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뚜껑은 알루미늄 프레임에 의해 지원되며 컴퓨터 제어로 모터 구동됩니다.

광 픽업부에는 3빔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2개의 정밀 샤프트로 가이드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송 기구에는, 고속성보다 재생시의 매끄러움을 추구하기 위해, 리니어 모터를 배제해, 5 슬롯 모터 및 감속 기구에 의한 타이밍 벨트 방식을 채용해, 안정성과 제진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D/A 컨버터부에는, 야마하 독자적인 2차 노이즈 셰이핑, I-PDM 방식 1bit DAC, TBC등의 D/A 시스템을 한층 더 고정밀도화해 탑재하고 있습니다.

주된 개선점은 노이즈 셰이핑을 재검토하고 신호 성분을 최대한으로 유효 이용함으로써 출력 레벨을 4dB 향상. 20bit 입력이 가능한 신개발 LSI의 채용. 인피니티 제로 검출에 의해, 노이즈 쉐이핑 회로의 출력을 살포해, 요동 성분을 배제. 출력 인버터의 FET 사이즈를 적정화하고, 출력 펄스의 파형을 최적화함과 동시에 고주파 노이즈에 의한 불필요 복사를 저감. 등입니다.

또한 1칩으로 2채널분의 처리 능력을 가진 DAC를 좌우 독립으로 사용하는 트윈 DAC 시스템으로 함으로써 상호 간섭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채널의 신호를, 신호 성분에 대해서는 정상, 디더 성분에 대해서는 역상이 되는 2 계통을 출력시켜, 이들 출력을 합성하는 것으로 디더 성분의 상쇄와 랜덤 노이즈의 3dB 의 저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DAC부는 오디오 앰프부와 동일한 메인 기판 상에 배치되어 있습니다만, 동판으로 실드를 실시하는 것으로, 오디오 앰프부에의 간섭을 막고 있습니다. 또한 각 DAC 사이에도 차폐판을 세워 채널 간의 상호 간섭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2차 노이즈 쉐이핑이나 트윈 DAC 시스템의 채용에 의해, 가청 대역외의 노이즈를 대폭 저감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로우 패스 필터에는 음질적으로 유리한 3차 액티브형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오디오 앰프부는, 모두를 트랜지스터에 의한 디스크리트 구성으로 해, 차동 입력·컴플리멘터리 출력·전단 클래스 A 동작으로 하는 것으로, 순수한 증폭·전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 사용 파트는 비교 시청을 반복해 음미된 오디오 파트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윈 DAC 구성에 의해 정상 및 역상 신호를 DAC로부터 완전히 분리 독립하고, 2 채널로 4 계통의 앰프를 내장하는 신메트리컬 밸런스 회로의 실현에 의해, 고음질 전송이 가능한 밸런스 출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합니다.

전원부는, 서보·DAC계와 오디오 앰프계와 트랜스로부터 분리해, 한층 더 서보계와 DAC계로 권선을 나눈 2트랜스·3권선으로 하는 것으로 상호 간섭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또, 오디오 앰프부만으로, 15Ax2의 정류기와 48000μF 이상의 필터 콘덴서를 채용하는 등, 강력한 전원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월넛·폴리에스텔 경면 도장 마무리의 플레이어부와, 알루미늄 압출재 알루마이트 마무리에 의한 DAC부를 조합한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표시부는 3단계 전환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무선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