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아나로그

벤츠 마이크로 RUBY 2 카트리지--------------------------판매되었습니다.

아르페지오 오디오샵 2015. 3. 23. 18:46

 

 

 

 

 

1993

 

벤츠 마이크로 RUBY 2 카트리지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전대역에 걸쳐 탄력감과 높은 밀도감을 갖고 있으며 저역의 질감이 풍부하고 음장의 펼침과 분해능이 높은 현대적인 아나로그 사운드를 대표하는 벤츠 마이크로의 상급모델입니다.
0.3 mV의 저출력 MC 카트리지입니다.

우드케이스 있으며, 상태 좋습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11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불멸을 꿈꾸는 오디오 시스템 - 7부) 카드리지(Cartridge)외 기타 부문 

Benz Micro RUBY2

카트리지 제작 30년 노하우를 자랑하는 스위스 소재 벤즈 마이크로 사의 최근까지 플래그 십 모델이었던 루비 2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일러스의 끝 부분에 루비를 소재로 하여 만든 팁을 사용했다. 일반적으로 고급품에 많이 사용하는 다이아몬드와는 달리 루비는 강성에서는 다이아몬드에 뒤지지만 오히려 마찰력에는 다이아몬드보다 더 강해 스타일러스 팁의 재질로 아주 우수한 특성을 보일 뿐더러 결정 내에서 진동계수가 탄소강과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일정하여 고급 카트리지의 스타일러스 재질로 많이 쓰이고 있다. 출력 전압이 낮아(청감상으로는 0.2mV 이하) 제법 큰 폭으로 승압해야 하며, 경험적으로 볼 때 승압트랜스보다는 하이 게인 MC 승압앰프가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준다.

벤즈 마이크로 고유의 매력은 80년대 초반에 발매하기 시작했던 L04라 할 수 있는데, 그 상급기인 루비 2와 L04는 구조적으로 비슷하지만 바디의 재질과 캔틸레버의 재질 및 코일의 길이 등에서 차이를 보이며, 소리 또한 그 이상으로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루비 2가 상당한 해상력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고역이 비교적 순하고 중역은 밀도감이 있되 선이 굵지 않고 저역의 다이내믹이 아주 조금 부족하지만 디테일이 잘 살아나는 전형적인 하이엔드 소리인 데 비해 오리지널 L04(뒤에 나온 M09이나 H2.0과 Lo4를 출력만 다른 버전이라고 착각하지 마시기를 바란다. 전혀 다른 카트리지이다)는 두툼하고 진한 중역과 약간 꼬리를 길게 끄는 타입의 감아 도는 듯한 저역, 다소 뭉뚝한 고역(L04에서 초고역은 무리이다)으로 호소력 짙은 소리를 들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