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프리앰프

올닉(Allnic) L-5000se 진공관 프리앰프----------------------판매되었습니다.

아르페지오 오디오샵 2015. 2. 25. 12:18

 

 

 

 

 

 

 

 

1913

 

올닉(Allnic) L-5000se 진공관 프리앰프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올닉 오디오 레퍼런스급 프리앰프이며, 니켈 알로이 특주 트렌스와 어테뉴에터등 최고급 사양의 부품과 완벽한 하드와이어링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매우 깨끗하게 그려주는 각 악기의 음상표현과 무대의 사실적인 표현등, 진공관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음색과 트렌스 프리앰프의 뛰어난 음악성을 잘 보여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2계통의 밸런스입력을 포함한 5계통의 아나로그 입력과 2계통의 프리아웃(XLR*1, RCA*1), 리모컨 지원합니다.

상태 좋습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680만원이고 다른제품과 절충교환 가능합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는 Allnic Audio사의 프리앰플리파이어시스템 모델 L-5000SE가 시판되고 있다. 이 제품은 이미 외국 유명 웹사이트에 소개된바 있는 고음질 설계시스템으로 관심을 끌게 한바 있다.
시스템의 외국 판매 가격은 미화 $19.000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이 시스템은 대형 출력 진공관(L-5000’s large output valves)들을 탑재해 설계되어 있다. 이 제품의 중요한 설계 특징들 살펴보자.

싱글 게인 스테이지

앰플리파이어의 신호부는 1개의 진공관으로 이루어진 1단 증폭 방식이다. 증폭단 수가 적을수록 왜율과 착색이 적어지며, 스피드와 다이내믹 레인지면에서 매우 유리하다. 동사의 설명에 의하면 한 장의 유리 창문을 통해서 바깥 풍경을 볼 때 여러 장의 유리창을  통한 것 보다 더 뚜렷이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한다.

트랜스 출력 방식

진공관 앰플리파이어의 출력방식은 C-R 방식과 트랜스 방식 2가지가 있다. C-R 방식은 전압 결합 방식으로 비교적 안정적이고 저렴한 구성이 가능 하나 전력증폭을 전달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트랜스 결합방식은 전압뿐 아니라 전력의 전달이 가능 하므로 파워앰플리파이어를 강력하고 정확히 구동 시킬 수 있으며 낮은 임피던스 출력이 가능 하므로 인터 커넥터의 선정 시 보다 유리하며 파워앰플리파이어와 결합 사용시 잡음 면에서 훨씬 장점이 많다는 것이다.
단점으로는 출력 트랜스의 질에 따라 앰플리파이어의 성능이 좌우되며, 광대역(15Hz~ 50Khz정도 까지)하며 낮은 디스토션(Distortion) 및 정확한 방형파(10Khz이상)를 재현하는 출력 트랜스의 제작이 거의 불가능 하였다.
그러나 동사에서는 20여년에 가까운 트랜스 제작 기술은 상기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트랜스를 제작 모델 L-5000SE 프리앰플리파이어의 개발이 가능 하게 된 것이다.

정 임피던스의 낮은 출력 임피던스 설계

이 모델의 출력 임피던스는 150Ω 로 낮은 출력 임피던스 일수록 파워 앰프와의 결합이 유리 하나 프리앰플리파이어의 출력 디바이스(진공관 혹은 TR, IC)의 강력한 저 임피던스의 동작을 요구 하게 된다.
L-5000SE의 출력 진공관은 대 전류 A 클래스의 동작을 하고 있으며 150Ω 출력 임피던스는 주파수와 상관없이 항상 일정한 정 임피던스 타입으로 다른 C-R결합 방식의 앰플리파이어 보다 저음의 스피드와 단단함에서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다는 점이다.

초고속의 진공관식 정전압 회로 채용

시스템으로 보다 정숙하고 다이내믹한 음의 재현에 정전압 회로의 채용은 고급 프리앰프에 있어서 반드시 요구되는 조건이다. 이 모델의 정전압 회로는 순수 진공관식으로, 좌우 양쪽에 듀얼 모노식으로 채용되어 있으며 진공관 특유의 초고속 타입이다.
이 정전압 회로는 외부의 가정전기(220V)의 어떠한 변화에도 안정된 동작을 보장하며 앰플리파이어 내부의 어떠한 급격한 전력 수요에도 안정적으로 대응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TR 파워앰플리파이어 결합에도 유리한 뮤팅 회로

프리앰플리파이어의 파워 스위치를 켠 다음 약 40초 동안 모든 신호를 차단하는 자동 뮤트 회로를 채용 하고 있다. TR앰플리파이어에 치명적인 저주파의 돌입전압(서지볼트)을 완벽히 막아주며 진공관이 예열된 후 동작하게 된다.

상시 감시 체제의 전류메타 채용

전면 패널에 장착된 전류메타는 전체 L-5000SE의 정상동작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바로메타와 같다.  항상 안정된 동작인지 확인 할 수 있으며 메타의 바늘이 지정된 지점에서 벗어나 있으면 곧바로 이를 감지 할 수 있는 체제로 설계되어 있다.

새로운 진공관 댐핑 기술 채용

특허 신청 중인 동사의 압소젤 튜브댐퍼를 채용하여 진공관 앰플리파이어의 고질병이었던 마이크로 포닉 노이즈를 완벽히 차단하여 보다 정숙하고 뚜렷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고급 어테뉴에터에 리모컨을 장착

디지털 칩 볼륨이나 저가의 카본 박막 볼륨에 드라이버 모터를 장착하지 않고, 최고급 어테뉴에터에 오일 클러치 모터를 장착하여 리모트 콘트롤러를 사용 제작 되어 있다.  좌우 채널 편차를 ±0dB에 가깝게 제작 가능한 것은 최고급 어테뉴에터 리모컨 때문에 가능 하다.

L-5000SE시스템 재원

설계방식: 진공관 사용 라인프리앰플리파이어
입력단자 : 라인 5계통(밸런스×2, 언밸런스×3)
입력임피던스 : 언밸런스 10KΩ, 밸런스 20KΩ 
PRE OUT 단자 : 언밸런스 1계통, 밸런스 1 계통
재생주파수특성 : 20Hz~20Khz, 16Hz~75Khz(-3dB)
전압이득 : +20dB 
THD: 출력 0.3(V)일때 0.06%(1Khz) 출력1(V)일때 0.15%
SN비: -90dB이하(CCIR 1Khz)
최고출력 : 15V RMS(찌그러지지 않음)
출력임피던스 : 150Ω(Constant)
톤콘트롤 : 없음
밸런스콘트롤 : 없음
뮤팅 : 있음
사용진공관 : E810F × 2개, 7233× 2개, 6485×2개(Voltage Regulator)
크기 : 430mm(W) × 350mm(D) × 173mm(H)
중량: : 16.5Kg
비고 : 리모컨 부속
전원 : 220V/60Hz/42W소비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