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튜너

사이러스 FM6 튜너-------------------------판매되었습니다.

아르페지오 오디오샵 2014. 4. 29. 11:51

 

 

 

 

 

 

 

 

 

1295

 

사이러스 FM6 튜너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SN비는 스테레오에서 69db로 고급튜너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지만 고급스러운 만듦새에 기대이상의 수신감도, 선명하고 단정한 FM사운드를 들을수 있습니다.

정식수입 220볼트, 원박스및 부속물 있으며 상태 극상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68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FM튜너부] 실용감도(IHF 3%):12dB V
실효선택도:75dB
SN:74dB(모노), 69dB(스테레오)
스테레오 세퍼레이션:40dB
SN비 50dB 감도:16dB V
[AM튜너부] 실용감도:50dB V
SN비:52dB
THD(typ):1.3%
[종합] 크기:W21.5×H7.5×D36.5㎝ 무게:2.5㎏

사이러스 하면 영국의 실용주의를 느끼게 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생산되는 모든 오디오 기기의 모습과 사이즈가 거의 대동소이한 특징을 갖고 있는데 만듦새 자체가 알차고 실용적이어서 작은 고추가 맵다는 표현에 딱 어울린다.

이번에 필자가 시청한본 튜너 역시 그 맥을 같이하는 제품으로 앙증맞은 모습에 전면에 조그마한 녹색창과 몇 개의 버튼 및 튜닝 노브를 갖추고 있다.
듬직한 아날로그 타입의 묵직한 튜너를 선호하는 필자의 취향과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워낙 실용적으로 정평이 나 있는 메이커의 제품이라 기대감을 갖고 소리 탐색에 들어갔다.

안테나 접지 단자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준단자가 아니어서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딸려온 막선 수준의 안테나선만으로 잡음 없이 깨끗한 KBS 클래식 FM방송을 들을 수 있었고 거의 모든 방송이 말끔하게 수신되었다. 수신 상태의 정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능이 없어 아쉽기는 했으나 정해진 주파수에서 수신된 방송은 거의 잡음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깨끗하였다.

필자의 서재에 설치되어 있는 보급품인 일반 디지털 튜너와는 분명 차별화된 소리를 들려준다. 소리의 선이 깔끔하다. 굵직한 소리는 아니지만 고역이 무디지 않으며 선명하고 단정하다는 느낌이 강하다. 거실의 메인시스템에 속해 있는 마란츠 구형(ST600) 아날로그 튜너와의 비교에서는 출력 레벨이 약간 작고 스케일감이 조금 밀리지만 이 정도면 기대 이상의 소리이다.

그동안 필자의 튜너보다 훨씬 더 상위로 거론되는 여러 튜너가 들락날락거리기도 했지만 별다른 어필을 하지 못한 경우가 여러 번 있었던 점을 상기하면 더욱 그렇다.

최근 경기 이남지역의 수신 상태가 좋아진 점도 한몫 하지만 제공된 안테나선만으로 꽤 큰 볼륨에서도 아무런 잡음 없이 단정한 KBS 클래식 FM방송을 듣는 자체가 즐거움이다.
본기와 함께하면서 특히 인상적이었던 점은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신호레벨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판단되는 방송에서도 노이즈가 매우 적으며 찌그러짐 없는 정확한 소리를 들려준다는 점이다.

본기는 리모컨으로 모든 기능 조작이 가능하여 편리함에 있어서는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여러 방송을 소파에 앉아서 이리저리 여행해보는 것도 재미를 더해준다. 물론 필자와 같이 한 방송만을 고정하여 듣는 경우에는 크게 필요한 기능은 아닐지 몰라도 역시 실용적인 제품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오디오에 대한 욕심은 끝이 없지만 단출한 시스템으로 고품위의 FM방송을 즐기고자 하는 애호가들에겐 한 발 더 다가간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