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뮤직 EXIMUS P5 reference 프리앰프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별도의 파워서플라이를 갖춘 안정적인 전원공급과 정교한 FULL BALANCED 회로구성, 최고급 수준의 부품들이 투입된 프리앰프입니다.
순백색의 디자인 만큼이나 깨끗하고 선명한 색채감을 유지하면서 폭넓게 확보된 주파수 레인지와 초저음역부터 초고역까지 투명도높은 음장을 명쾌하게 정위시키는 음상의 리얼리티는 프리앰프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하이테크 하이엔드 사운드를 경험할수 있는 레퍼런스급 프리앰프입니다.
밸런입력 2조를 포함한 4계통의 입력단자와 3계통(2*XLR, 1*RCA)의 프리아웃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태 극상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25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Eximus Preamplifier P5
또 다른 음악의 세상을 열다!
하이엔드 오디오에서의 프리앰프의 기능에 대한 갑론을박이 한 동안 뜨거웠던 적이 있습니다.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의 출력이 높다 보니, 그 출력을 그대로 파워로 보내도 된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DAC 직결의 장점을 살려보자는 것이었습니다. 약간의 장점도 있었지만, 결국은 Power 직결을 주도했던 Wadia 사가 주저앉으면서 이 논쟁은 슬며시 사라졌습니다. 그 후로는, DAC 직결 보다는 DAC+PRE라는 솔류션으로 PREAMP의 포지션이 다시 자리를 잡았고, 이제는 프리앰프의 존재이유를 논하는 것 자체가 별로 흥미거리가 아닙니다.
그만큼 프리앰프의 존재이유는 확실해 졌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입력을 전환하기 위한다는 기능보다는 음악성(Musicality)이라는 것이 프리앰프를 통하면서 제 윤곽을 잡아간다는 것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앰프로 시스템의 소리를 확 바꿀 수 있을까요? 대답은 '그렇다' 입니다.
프리앰프는 전체 시스템의 조종간과 같아서 소리의 색깔, 무대의 크기, 깊이, 소리의 결..등 전자적인 수치로 표기하기 힘든 많은 소리의 뉴앙스를 생성해 줍니다.
요즘 쓸만한 프리앰프라고 생각되면 달고 나온 가격표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쓸만한 것은 2천만원이 시작점입니다. 20여년전에 만들어진 명기라고 하는 것들도 500만원이상은 주어야 하고, 그마나 망치로 머리를 맞은 것 처럼 Striking한 인상을 남겨주는 것들은 모두 4~5천만원선의 가격을 달고 있습니다.
에이프릴에서 레퍼런스로 쓰고 있는 프리앰프는 Manley Reference, Pass, Daniel Hertz 그리고 VAC 정도 입니다. 맨리를 제외하고는 모두들 자신의 색을 조금씩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의미의 색이기도 하고 가끔은 이 모든 것의 혼합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그 중 맨리 프리앰프는 독보적입니다. 음악, 그 중심으로 늘 우리를 이끌기 때문입니다.
굳이 맨리 프리앰프에서 흠을 잡으라면, 아주 빠른 Solid state보다는 약간 스피드가 느리다는 것 (진공관의 특징일수도), 그리고 edge가 약간만 더 섰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러한 생각에 기초한 목표를 가지고 접근하게 된 프리가 바로 엑시머스 (Eximus) P5 프리앰프입니다.
1) 높은 음악성과 해상력, 그러나 질리지 않게... 들으면 들을 수록 음악에 더 빠져드는...
2) 이론적으로 가능한 최대의 Specification : 5~300kHz에 이르는 Frequency Response (회로 내부), Super high S/N ratio, Wide Dynamics
3) 10년이상의 Trouble Free 보장
이러한 목표들을 위하여 지난 35년간을 함께 고민해 온 많은 생각들을 모으고, 모아서 이 엑시머스 프리의 골격을 만들었습니다.
전제조건 :
1) 소리를 해칠 수 있는 그 어떤 요소도 배제한다.
소리는 그대로 온전히 전달되는 것이 최상의 목표입니다. 어떤 종류의 소스이건 앰프가 들어서는 것은 소리를 깎아먹는 것이고, 그나마 덜 깎아먹는 것이 가장 잘 만든 앰프라고 생각됩니다. 즉, 증폭작용 (이것이 없으면 재생이 불가)은 제대로 하면서 최소한으로 깎아먹어야 한다.
이를 위하여 리모콘이 없어졌습니다. 서라운드 바이패스도 없어졌습니다. 좌우의 셀렉터를 별도로 달았습니다.
2) 가장 높은 급의 인증된 부품을 사용한다.
좋은 부품이 꼭 좋은 소리를 내 주는 것은 아니지만, 나쁜 부품이 좋은 소리를 내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부분의 고급기기들이 비싼 이유는 부속의 가격이 높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소리를 위하여 전반적인 부품은 최상급의 그레이드를 사용하고 그 중에서도 더 Ciritical 한 포인트에는 더 좋을 수 없을 정도의 좋은 부품을 사용했습니다. 요소 요소의 길목마다의 소리의 질을 연구하였으며, 그 결과 좋은 소리를 끝까지 빼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샤시는 MSD (Metal Sound Design)의 유국일사장의 손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도날드 저드에게서 영감을 얻은 SQUARE Design에 근거하여, 두랄루민 통 절삭에 의한 가공으로, 일체의 샤시에 의한 왜란을 배제합니다. 상판 및 커버는 단순한 듯 하지만, 세세한 디자인으로 디테일이 뛰어나게 돋 보이며 그에 따른 최상의 가공이 들어갑니다.
Cost-no-object Components (아낌없는 최상부품의 투자)
좋은 부품이 항상 좋은 소리를 내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좋은 부품이 좋게 설계되고, 제 자리에 잘 쓰이면, 반드시 좋은 소리를 내 줍니다. 에이프릴은 오랜 제조기술을 통하여, 어떤 부품들이 어디에 위치할 때, 최적의 소리를내어 주는 지를 끊임없이 연구하여 왔습니다.
그 결과 Power transformer로서 Talema 사의 트랜스포머를 좌우에 각 각 독립시켜사용하였으며, 파워 정류단에 쓰인 최고급의 Elna capacitors, 영국 최고의 Penny & Gyles의 볼륨, Orange Drop Capacitor등 최상의 부품이 투입되었습니다.
아날로그출력단은 매우 높은 임피던스를 가진 Full Discrete소자들을 사용하여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리고 단자는 아날로그는 Cardas, 밸런스단자는 Neutrik제의 가장 고급단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회로기판은 배선전체가 금도금으로 되어 있으므로 높은 전도율로 인하여 음질이 한층 더 향상되었습니다.
Preamp의 끝을 보다!
더 비싼 프리앰프는 지금도 많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되는 엑시머스 프리앰프만큼 스펙에 충실하고, 놀라운 음악성을 지닌 앰프는 그리 쉽게 나올 것 같지 않습니다.
해외수출가격을 일만불로 예상하고 있는 이 프리앰프는 에이프릴의 이름을 진정한 세계의 하이엔더로서 자리매김할 충격적인 제품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이번 공구를 통하여 꼭 '가보지 않은 소리의 세계'로 들어가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SPECIFICATION
프리앰프
프리 앰프의 전체 구조는 Full Balanced Design, 각 고유 모듈 모두 디스크리트 소자로 구성된 모듈로 총 3 스테이지 (라인 입력 버퍼 단, Gain 단 및 출력 단) 로, 각 각의 고유 모듈 별로 음질, 주파수 특성 및 성능을 담당한다. 각 스테이지는 업그레이드를 위하여 여러 개의 고유한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좌우 채널 별로 독립된 전원을 공급 받아 동작한다. 주 전원은 별도로 분리된 전원 샤시에서 공급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 라인 입력 버퍼단
풀 밸런스 회로가 채택되어 있어 진정한 프리 앰프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작품이다.
입력 임피던스 1 MOhms 이상의 라인 단 회로가 풀 밸런스로 구성되어 소스 기기와의 완벽한 매칭은 물론 Clarity를 위하여는 이 기능이 필수적이다.
- Gain 단
볼륨 제어를 거친 신호를 출력 단에 보내기 위한 증폭도를 가진 것으로, 이 것 또한 디스크리트 소자를 사용함은 물론 음질 위주의 Zero Feed Back 회로 방식을 채택하였다.
볼륨 소자는 영국의 Penny & Giles 사 제품을 사용하였다.
- 출력 단
최종 출력 단으로 보내기 위한 버퍼 단으로 출력 임피던스 50 Ohms 이하의 특성을 가져 파워 앰프와의 매우 안정된 임피던스 매칭을 할 수 있다.
- 전원 안정화 회로
매우 낮은 임피던스의 정전압 회로로 좌우 채널 별로 안정된 DC 를 공급
분리형 파워 서플라이
- 좌우 채널 별로 독립된 전원 공급회로 사용
- 고 용량 텔리마 토로이달 트랜스 좌우 별도 사용
-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필터 Capacitor Bank로 오렌지드롭 사용
- Fast Recovery Type 의 정류용 다이오드 사용
사용 부품
많은 내부 소자 및 부품들은 다른 프리 앰프에서는 볼 수 없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것으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고신뢰성, 고정밀도를 가진 볼륨 소자는 소리의 경향은 녹음된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끄집어 내어 파워로 전달해 주는 것을 목표로 채택되었다.
- Capacitor : 폴리프로필렌 재질, ELNA 의 RFS 급
- 저항 : 1 % 정밀도
- 볼륨 제어 : Penny & Giles, 고정밀도, 고품질, 고신뢰성의 프로용
- 코넥터 : Cardas RCA, Neutrik Black Gold XLR
기구 물
- 에이프릴의 EXIMUS 디자인을 바탕으로 파워 서플라이는 샤시 기본 Cube 3 x 4, 프리 본체는 5 x 4 로 제작된다.
- 표면 처리 : 실버 샌딩
입력
- 2 Pairs of Balanced
- 2 Pairs of Unbalanced
출력
- 2 Pairs of Main Out Balanced
- 1 Pair of Main Out Unbalanced
- 1 Pair of REC
입력 임피던스
- 1 MOhms
출력 임피던스
- 50 Ohms
Frequency Response
- 10 Hz~300 kHz (+-3dB)
THD
- < 0.003 % (20~20 kHz)
Dimension (WHD)
- 파워 서플라이 샤시 : 263W x 85H x 352D(mm)
- 메인 샤시 : 441W x 85H x 352D(mm)
Weight
- 파워 서플라이 샤시 : 6.5 Kg(net)
- 메인 샤시 : 11.5 Kg(net)
'오디오 > 프리앰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메스터(Burmester) 846 프리앰프-------------------판매되었습니다. (0) | 2014.11.26 |
---|---|
크리스탈 오디오 REFERENCE 진공관 프리앰프------------------판매되었습니다. (0) | 2014.06.28 |
소닉 크래프트 ODIN 진공관 프리앰프-------------판매되었습니다. (0) | 2014.06.14 |
캐리 SLP-98P 진공관 프리앰프----------------판매되었습니다. (0) | 2014.06.05 |
캐리(Cary) C306 프리앰프------------------판매되었습니다. (0) | 2014.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