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Bang & Olufsen) Beosound 4 + Beolab 6000 시스템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FM튜너, 시디, SD 메모리카드, 앰프가 통합된 뮤직시스템입니다.
모던 디자인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폭넓은 음악에 무리없이 다가가는 밸런스 좋은 음악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옵션 리모컨 포함입니다.
정식수입 220볼트, 상태 극상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470만원이고 다른제품과 절충교환 가능합니다.------400만원으로 인하합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트렌디한 디자인을 거부, 사람들에게 ‘나만의 소리’를 들려준다
뱅앤올룹슨사의 오디오는 특별하다. 우선 눈에 띄는 슬림한 디자인과 고정관념을 깨는 색채가 그러하며, 넓게 퍼지는 깊은 맛을 전달해주는 고출력의 음질이 또 그러하다.
7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뱅앤올룹슨사는 항상 시대를 앞서가는 제품들을 만들어왔으며, 1980년대부터는 보다 국제적인 규모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시도했다.
소비자들의 부의 증가와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의 고조로 이루어진 욕구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라이프 스타일 전략'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 라인이 구축되었고, '아이디어랜드'를 중심으로 컨셉 개발자와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모여 창조적인 공동 작업을 했다. 그리고 1991년 그들이 만들어낸 ‘비오시스템(Beosystem) 2500’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색상, 품질로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제품이 되었다. 그들의 급진적인 스토리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아름다운 오디오 B&O
스피커 비오랩(Beolab)은 소비자들의 주문을 통해 색상을 선택하는 시스템으로 제작된다. 이제 제품의 색채 전략에 있어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닐 수 있다.
색채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트렌드를 쫓는 과감한 형태와 다양한 색채로 디자인된 제품들이 여기저기서 출시되고 눈길을 끌며 소비자들의 취향을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사례들이 부쩍 눈에 띈다. 그러나 “트렌드를 따르지 않는다. 우리는 스타일을 선도한다” 라며 자신감을 피력해 온 뱅앤올룹슨사에서 비오랩의 생산방식에 새롭게 채택한 방식은 그만큼 더 적극적인 색채 전략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한다.
뱅앤올룹슨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장엄하고 권위적인 사치품으로서가 아니라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보다 대중적인 오디오시스템의 이미지 마케팅을 위해 채택한 방식은 뱅앤올룹슨의 시장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이 확실하다.
뱅앤올룹슨의 제품들은 품질뿐만이 아니라 디자인의 아름다움과 우수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세계 유일의 아름다운 오디오 B&O. 인간을 먼저 생각하고 인간의 감성에 다가설 수 있는 제품 B&O.’ 이것이 바로 뱅앤올룹슨이 내세우는 기본 컨셉이다.
그리고 미학적인 예술성을 지녔으면서도 우리의 삶에 묻어둘 수 있는 친근함을 지닌 디자인을 매개로 인간의 감성에 어필한다는 점이 뱅앤올룹슨의 특징이다. 그리고 이러한 B&O만의 디자인 철학이 제품을 통해 그대로 드러난다.
주문 후 제작하는 주문시스템 방식 도입
기존에 오디오들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주변 가구들과 조화를 이루기 어려운 문제점들을 가졌으나 B&O는 슬림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살리고 기존의 색채에 대한 편견을 무너뜨림으로써 B&O만의 디자인 세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 그리고 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도 이러한 특징 때문일 것이다. B&O는 기본적으로 ‘인간의 모든 감각을 즐겁게 해 주는 제품,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창조해 내는 것을 목표로 기술과 디자인의 독특한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
얼마 전 새로 선보인 스피커 비오랩(BeoLab) 6000은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주문해 생산되는 제품이다. 주문 시스템으로 제품을 생산해내는 데 대한 어려움을 감수하면서까지 다양한 색채를 선보여 소비자로 하여금 개성과 취향에 따라 B&O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탄생된 만큼, 주문 후 제작하는 단계를 거치고 있다. 물론 어려움은 있지만, ‘더 이상 오디오나 스피커도 블랙박스이기만 하지는 않다’는 생각을 심어주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하고 있다고 회사는 말한다.오디오시스템에서의 뱅앤올룹슨, 개인 컴퓨터에서는 애플 등이 독특한 디자인과 색채로 화제가 되기도 하고 인정을 받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일 것이다.
트렌디한 디자인을 거부한다
B&O의 디자인 세계는 시대의 트렌드를 주도하기를 거부한다.
한 가지 디자인이 10년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기도 하는 점을 보아도 알 수 있지만, B&O는 시대의 유행에 맞는 디자인을 내놓기보다는 자신들만의 생각이 담긴, 한 개인 개인에게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B&O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단순히 오디오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영구히 자신의 삶을 함께 할 수 있는 생활의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다. 컴퓨터, 자동차, 오디오 등이 보여주는 디자인 문화는 인간으로 하여금 ‘나만의 것’이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즉, 감성을 자극한다는 점이 그러하다. 자동차가 단순히 이동수단이 아니고 컴퓨터가 단순히 작업을 위한 기계가 아니며, 오디오 역시 장식을 위한 것이 더 이상 아니다.
B&O의 대표 제품군
BeoLab 6000은 소비자가 원하는 색채로 덴마크 본사에서 주문 생산되며, 컬러플한 색상과 110㎝ 높이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디에 놓아두던지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낸다.
BeoSound 9000은 6개의 CD를 동시에 넣을 수 있는 멀티 CD플레이어 겸 라디오로 벽에 걸 수도 있고 세울 수도 있게 되어 다양한 인테리어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
BeoSound Century는 컬러풀한 색상이 눈에 띄는데, 그린, 실버, 블루, 레드, 블랙, 옐로우 6종의 컬러로 출시되었다. 두 개의 대형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고출력의 선명한 음질을 들려준다.
신뢰성, 이성, 감성, 그리고 신비성 (Ethos, Logos, Pathos and Mythos)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하면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요소는 3가지이다.
첫째는 1.신뢰성(Ethos)으로 말을 하는 사람의 배경과 인격이 그것이다. 그 사람의 평판에 따라서 듣는 이는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둘째는 2.이성(Logos)인데, 기본적으로 논리적인 측면을 의미하며 듣는 이의 이성적인 판단에 의지한다. 셋째는 감성(Pathos)이다. 듣는 이의 감성적인 측면에 어필하는 것이다. 광고에서 특히 이러한 요소가 많이 활용된다.
그렇다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관점에서는 어떻게 소비자와 소통하여야 할 것인가?
기업의 입장에서는 브랜드의 가치를 올려야 한다. 이것이 신뢰성을 주는 역할을 한다. 윤리적 경영,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활동에서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은 대외적인 신뢰성을 올리는 중요한 역할일 것이다.
또한 이성적인 기업활동으로 철저하게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기업 운영을 통한 전략적 접근을 해야한다. 기술개발, 구매, 생산에서 유통, 서비스까지 단계적으로 논리적인 접근을 한다면 문제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제고하면서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감성적인 어필 또한 매우 중요하다. 아무리 신뢰를 주는 기업에서 만들어낸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라도 매력이 없다면 소비자에게서 외면당할 수 있다. 제품의 기능이 좋고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것은 기본이지 더이상 핵심적 경쟁력이 아니다.
이러한 기업의 신뢰성, 이성, 감성을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디자인이다.
네덜란드 B&O(뱅앤 울룹슨)사의 디자인경영에 대한 접근방법이 한 예이다. B&O는 지속적으로 디자인 혁신을 일구어 낸 대표적인 기업이다.
물론 규모로 보면 상대적으로 작은 기업이다. 그럼에도 B&O를 성공사례로 드는 이유는 이들이 만들어내고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때문이다. 명문 가전 제품을 생산하는 B&O의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 이것은 소비자에게 신뢰성을 주고 다음에 출시될 제품을 기대하도록 만든다. 명품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부단히 연구하고 혁신적 디자인을 위해 외부의 유명디자이너들을 적극 활용하는 노력을 하기에 그 신뢰성은 소비자가 인정한다.
또한 B&O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 냈지만 모두가 한결같이 숨겨진 매력이 있다. 물론 외모도 예쁘다. 그러나 진정한 매력은 차별화되고 혁신적이며 도전적인 조형성과 사용성의 차별화이다. 이러한 측면을 경험디자인이라고도 부른다. 제품과 조형과 사용성과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매력적인 경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하나가 더해진다. 3.신비성(Mythos)이 그것이다. B&O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그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의 역사를 써 나아가고 있다. 그것도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이야기되면서 신화를 만들어 낸 것이다. 이것은 단순간에 이룰 수 없기에 넘기 어려운 요인이다.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파격적인 디자인에 의존한다는 것이 좀 위험스러워 보이지만 이런 지속적인 노력과 성공으로 B&O는 엄청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왔다.기업에서 성공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마케팅을 하고, 감성에 어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려고 한다. 하지만 한 발 더 나아가 그 제품의 배경에 담겨있는 신비스러운 이야기, 즉 신비성이 필요하다.
이제는 행동으로 디자인을 활용할 때이다. 그런데 디자인이 하루 아침에 가능하거나 발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시작하되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하도록 디자인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해야 하겠다.
Bang & Olufsen BeoSound 4
제품 앞으로 다가가면 전면의 매끈하고 어두운 유리가 자동으로 올라가면서 편리한 탐색과 완벽한 조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휠과 버튼이 있는 작동 패널을 드러냅니다. CD를 넣거나, FM 라디오를 듣거나, SD메모리 카드 음악을 직접 녹음해 보십시오. 그 음질은 탁월합니다. 사실상, 사람의 귀로 CD와 구분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컴퓨터에서 BeoSound 2또는 휴대용 BeoSound 3플레이어로 음악을 전송하여 파일을 들을 수 있습니다. BeoPort와 짝을 맞춰 인터넷 스트리밍 음악을 즐기고 BeoLab 4스피커와 조합하여 아담하고 완벽한 사운드를 체험해 보십시오.
상상을 뛰어넘는 오디오
음악을 더 쉽게 활용하고 이동하며 즐겨 보십시오. BeoSound 4에는 내장 CD 플레이어, FM 라디오, SD 카드 슬롯이 있어 유연한 녹음과 재생을 지원합니다. DAB 라디오도 생산 단계의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BeoSound 4에서 SD 메모리 카드에 음악을 직접 녹음하거나 컴퓨터에서 디지털 파일을 전송하여 음악을 들으십시오. BeoSound 4는 사람의 귀로는 CD와의 차이를 구분할 수 없는 수준의 품질로 사운드를 녹음하며 최대 2GB의 SD 메모리 카드를 지원합니다. BeoSound 4에 BeoLab 4 라우드스피커를 연결하면 컨셉과 성능면에서 멋지게 어울리며, 컴팩트 음악 플레이어의 완벽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어두움의 미학
BeoSound 4의 작동 패널로 다가가면 어두운 유리 도어가 부드럽게 움직이며 작동 패널의 버튼과 휠이 서서히 드러납니다. CD를 선택하면 유리 도어가 계속 위로 올라가면서 CD 클램퍼가 올라와 고객님을 반깁니다. 풀 그래픽 디스플레이에는 텍스트가 흘러 지나가며, 패널의 휠 및 버튼과 결합하여 심플하지만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모든 음악 옵션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메뉴 버튼 외에도 돌리고 클릭하는 방식의 탐색 휠을 사용하여 방대한 정보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나 선반 위에 놓인 둥그런 알루미늄 받침 위의 BeoSound 4는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절제된 아름다움의 극치를 나타냅니다. 긴 바닥 스탠드와 벽걸이용 거치대 등 다른 배치 옵션은 Bang & Olufsen 기기에 어울리는 완벽한 유연함을 선보입니다.
편리성과 유연성
CD, FM 라디오, 옵션 DAB 라디오 외에도 BeoSound 4에는 음악을 직접 녹음하고 컴퓨터와 디지털 파일을 교환할 수 있는 내장 메모리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로 음악을 옮기기만 하면 BeoSound 4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BeoSound 2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BeoSound 3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iPod와 같은 외장 뮤직 플레이어를 BeoSound 4로 직접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BeoSound 4는 BeoLink 설치를 지원하는 완벽한 오디오 시스템이며 BeoPort를 통해 인터넷 라디오에 액세스하도록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BeoLink를 통해 BeoSound 4는 집안 곳곳으로 오디오를 분배할 수 있습니다.
BeoSound 4 - Specifications
제품사양
디자인 David Lewis
크기/무게 28cm x 39cm x 27cm(덮개 열림) / 3.7kg
캐비닛 마감재 블랙
전력 소모 일반 전력 : 12W, 대기 전력 : 1W
라디오 DAB(밴드III + L, PAD/DLS), FM(RDS), 라디오 프리셋 주파수 99개(이름 지정)
CD
크기 12cm, 8cm
주파수 범위 20~20,000Hz, ±1dB
신호 대 잡음비 일반 전력 : 97dB, A 가중치
특징 이름 지정, 임의 재생, 반복 재생
연결 Power link, 오디오 AUX in/out, FM 안테나, DAB 안테나(옵션),
Master Link, 헤드폰
악세사리 벽걸이용 거치대 : 알루미늄
거실 스탠드 : 알루미늄
옵션 품목 BeoPort, BeoMedia, BeoMaster 5를 통한 N.Music/라디오
Bang & Olufsen Beolab 6000
가장 작은 데서 끌어내는 가장 큰 성능
풍부한 사운드 성능을 자랑하는 BeoLab 6000은 인상적인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라우드스피커가 꼭 커야할 필요는 없음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정말 작은 포장에서 아름다운 하이파이 스피커가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BeoLab 2 서브우퍼를 추가하여 극상의 초소형 하이파이를 꾸며 보십시오.
섬세한 후면 스피커 또는 강력한 전면 스피커
BeoLab 6000 스피커 두 개는 서라운드 사운드 설치에서 추가 TV 라우드스피커 또는 후면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어 BeoSound 3200과 같은 사운드 시스템에 가장 적합합니다. 홈 시어터에 연결되면 모든 BeoLab 라우드스피커는 자기장으로부터 차단되어 다른 전자 기기가 가까이 있어도 왜곡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한다는 사실을 알아 두십시오. 스탠드나 거치대가 필요하지 않은 바닥 스탠드형 스피커인 BeoLab 6000은 다른 위치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BeoLink Wireless 1 수신기를 통해 연결해둔 경우에는 더더욱 편리합니다.
보이지 않게 하는 마술같은 디자인
BeoLab 6000은 최대한 보이지 않도록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적어도 그렇습니다. 얇은 선 외에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라우드스피커를 만드는 것이 디자이너의 목표였습니다. 이처럼 슬림한 제품은 어떤 생활 공간에나 잘 어울립니다. 게다가 BeoLab 6000은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답습니다. 폭넓게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BeoLab 6000은 생활 속에 쉽게 녹아드는 모습입니다. 알루미늄 캐비닛은 주변색을 흡수하고 반사하며, 표면과 컬러를 보호하는 강력한 고광택 코팅으로 산화처리되어 있습니다.
탁월한 사운드를 위해 최적화된 설계
BeoLab 6000이 있으면 스피커 안에 앰프를 두게 됩니다. 이러한 액티브 기술은 성능을 개선할 뿐 아니라 심플한 모양으로 순수한 사운드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Adaptive Bass Linearisation을 적용하여 어떤 볼륨에서도 최적의 저음을 보장합니다. 그 어떤 라우드스피커 두 개도 물리적 특성이 정확히 같지는 않으므로 Bang & Olufsen은 이를 하나씩 보정하여 각각의 BeoLab 6000이 근본적으로 동일하도록 만듭니다. 들을 때마다 최적의 사운드를 만들어내기 위해 라우드스피커는 별도의 저음 또는 고음 파워 앰프로 분배하기 전에 끊임 없는 미세 조정을 거칩니다.
BeoLab 6000 - Specifications
DESIGNER David Lewis
DIMENSIONS/WEIGHT 20cm x 110cm x 22cm/6.2kg
CABINET/CLOTH FINISH
Black/black, aluminium/black, aluminium/silver,aluminium/white, dark grey/dark grey, red/black, blue/black, golden/black
POWER AMPLIFIERS 40W, Class AB
POWER CONSUMPTION Networked standby: 3W, Off mode: 0W
LONG-TERM MAXIMUM OUTPUT 59W (power per module)
EFFECTIVE FREQUENCY RANGE 55-20,000Hz
CABINET PRINCIPLE Bass Reflex
CABINET VOLUME 3 litres
MAGNETIC SHIELDED Yes
WOOFER 2 x 9cm/3½"
TWEETER 1.9cm/¾"
BASS EQUALISER Adaptive Bass Linearisation (ABL)
LINE Auto switch on/off
CONNECTIONS 2 x Power Link, Phono (line)
ACCESSORIES Wall bracket: aluminium
'오디오 > 올인원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캄(ARCAM) SOLO NEO 뮤직시스템 (0) | 2024.12.01 |
---|---|
테크닉스(Technics) SA-C600 올인원 네트워크 앰프(신동품) (0) | 2024.11.02 |
마란츠 M-CR612 네트워크 시디 리시버(전시품) (0) | 2024.10.26 |
사이러스 LYRIC 올인원 네트워크 앰프 (0) | 2024.10.25 |
데논 RCD-N10 네트워크 시디 리시버(전시품) (0) | 2024.10.24 |